길 위의 캘리그래피 <파는손글씨 vol.1>

안녕하세요. 
말랑북스입니다. 
최근에 무료 사진집(전자책)을 출간했습니다. 
곧 2호도 제작할 예정입니다. 
주로 제가 모아온 이미지들을 엮었고요, 다른 분들의 투고 이미지도 있습니다. 
혹시 주변에서 재밌는 파는 손글씨 이미지 보시면 제보해 주세요. 
모이는 대로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하고, 선별해 전자책으로 묶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파는손글씨 프로젝트는 주변에서 볼 수 있는 ‘판매를 위해 손으로 쓴 글씨’ 사진을 모은다. 휴대전화에 내장된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서 인스타그램‘handwriting4sale’계정에 게시한다. 이 가운데 선별해 전자책으로 발행한다. 투고도 받는다.

누구든지 손쉽게 컴퓨터와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손으로 쓴 글씨는 찾아보기 힘들어졌다. 손으로 쓰기보다는 타이핑을 해 글자를 출력하는 편이 더 안정적이고 깔끔한 느낌을 주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막상 관심을 두고 찾기 시작하자, #파는손글씨는 주변 곳곳에서 많이 발견되었다. 예상대로 재래시장에서 쉽게 볼 수 있었고, 예상 외로 번화가의 트렌디한 카페나 책방, 음식점도 #파는손글씨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었다.

호기심에서 시작한 프로젝트이지만 그동안 찍은 사진을 보며 다양함에 놀라기도, 물가를 체감하기도, 계절이 바뀌는 감각을 느끼기도 하였다. 또한 몇 년 전에 찍은 사진 속 가게 중에는 이미 사라진 곳들이 많다. 심지어 몇 주, 며칠 전에 찍은 사진 속 글씨들이 사라진 경우도 있다. 이토록 변화가 빠른 요즘이기 때문에 기록의 의미도 담을 수 있었다.







댓글 (0)

    출처: 2017-10-13 16:49 | 아이쓰 | 길 위의 캘리그래피

    태그: 전자책, 무료전자책, 사진집, 파는손글씨, 캘리그래피, 손글씨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