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북스] 오랜만에 근황을 전할 겸, 인쇄소&배본소 추천할 겸 들어왔습니다. ^^

책공장에 정말 오랜만에 들렀네요.

첫 책을 만들기 전에는 하루가 멀다하고 책공장에만 있었는데, 요새는 가끔 들어와서 눈팅만 하고 있었어요. 벌써 일 년 반이 되어 가네요.
순수국어 I, II와 다른 책 3종, 싼타북스 이름으로 낸 책은 어느새 총 다섯 종이 되었습니다.
(순수국어 외의 3종은 서점 유통은 하지 않고 자체 유통만 하고 있습니다. 학원에서 사용할 용도의 책이에요. ^^ 예쁘죠?)

책이 계속 꾸준히 잘 나가고 있어 다행입니다.
다른 지점은 그때그때 다르지만, 대구 교보는 초반부터 계속해서 평대 유지를 해 주시네요. (고맙습니다 대구 교보 MD님)
대형 출판사가 꽉 잡고 있는 참고서 시장에서 “계속 꾸준히 나가고 있어요”라는 말을 할 수 있다는 것,
또 총판을 이용하지 않고 교보와 예스, 알라만 직거래로 유통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 정도면 정말 고마운 일입니다.
(이 세 서점 외의 지역 서점과는 주문이 들어올 때 현매로만 거래하고 있습니다.)

마케팅도 잘 모르고, 컨텐츠에 대한 자신감 하나뿐이었는데 다행히도 학생들이 알아봐 주더라구요.

책을 쓰는 동안에도, 파는 동안에도 사실 “어떻게 하면 책을 많이 팔 수 있을까?” 하는 생각보다 “어떻게 하면 아이들의 걱정거리를 해결해 줄 수 있을까”, “왜 수험생들이 순수국어로 공부해야 할까?”하는 생각과 물음이 더 많았어요. (그런데 말하다보니 이제부터는 마케팅도 열심히 배워 봐야겠다는 생각도 드네요ㅋㅋ 너무 안일했나 싶기도 하고요.)





책과 관련해서 큰 사고가 일어나지 않은 것도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첫 책을 낼 때까지만 해도 이것저것 걱정이 참 많았었는데 말이죠. 아마 첫 책을 낼 땐 거의 다 비슷비슷한 고민이겠죠?
제 경험을 비추어 보면 제일 큰 고민 중 하나가 인쇄소와 배본사를 결정하는 것일 텐데요.
싼타북스는 초기부터 지금까지 쭉 넥스트프린팅 & 한강물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공유할 만한 가장 훌륭한 정보예요. 이미 너무 유명하기도 하지만ㅋㅋ
순수국어가 문제 없이 잘 나가고 있는 데에는 넥스트프린팅의 공이 상당합니다.
초창기 아무것도 모를 때에 사장님께 이것저것 여쭤봐도 항상 친절하게 알려주시고, 항상 밝게 대해주셨어요.
전에 제작과정에서 약간의 문제가 생긴 적도 있는데 바로 깔끔하게 해결해주시기도 했구요.

사실 저는 완벽한 작업 + 저렴한 가격 + 친절한 사장님 + 문제 생길시 확실한 A/S면 완벽한 조건이겠다고 생각하는데 여기가 바로 거깁니다.
(넥스트프린팅 김만동 대표님, 010-2958-0219  싼타북스 소개라고 말씀하세요. 아무래도 좀 더 신경써주실 거예요. 사이트가 따로 없어서 연락처를 적어 둡니다.)
한강물류는 찾아보니 아직도 책공장에서 얘기가 많이 나오고 있네요. 생략해도 괜찮겠죠?
이제 또 새로운 책 작업에 들어갈 것 같습니다. 얼마 전 새로 원고를 쓰기 시작했거든요.
서점 유통용으로는 싼타북스의 세 번째 책이 될텐데, 계속 순항할 것이라 믿으며 작업해야겠습니다!!
출간되면 또 소식 들고 찾아올게요. ^^



댓글 (7)

  • 2017-05-16 22:46

    멋지십니다.

  • 뻔뻔한 한글영어2017-05-17 17:52

    책 디자인을 직접 하신 건가요?

    내용을 잘 아는 사람이 했다는 느낌이 듭니다

    멋집니다^^

  • kigucho2017-05-18 16:50

    부럽부럽~~^^ 계속 잘 되실것 같네요^^

  • 블루버드2017-06-09 09:24

    저도 넥스트 프린팅, 한강물류 이번에 이용하고 있어요. 넥스트 프린팅 사장님 너무 좋으세요. 한강물류도 직원분들 친절하고 응대 잘해주고요. 책공장 덕분에 좋은 거래처 알게 되어 감사합니다. ^^

  • 아젤리아2017-09-02 13:40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초짜지만 유용한 정보네요. 다 잘 되시길 바랍니다.^^

  • 퐁폼2018-08-20 12:27

    잘되신다니 1인출판하는 입장에서 그냥 기분좋네요~~더욱 잘되시길요~~~

  • JKTS2019-08-09 18:05

    김만동님 오늘 전화 드렸는데 정말 친절하셔서 눈물 날 뻔 했어요 TT 왜 그것도 모르냐는 식으로 반응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정말 1도 모르는 초보자는, 이런 분이 정말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뭘 알아서 조절할 수 있는 사람들이 아니니까요…

태그:

발행일
카테고리 Book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