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가지 미래 교육 코드] 소울하우스

소울하우스의 두번째 책을 출간했습니다.

공들여 만들었고 내용에도 확신이 있는 책입니다. 좋은 반응이 있길 기다려봅니다.

이제 겨우 출판사 대표된지 두달 째인데, 서점의 한파가 춥게 느껴지네요.

모두 한 해 마무리 잘하시고요~ 내년에는 좀더 좋은 소식들을 나눌 수 있는 책공장이 되길 기원합니다.

 

 

 

나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가는 순방향 부모인가, 과거로 거슬러가는 역방향 부모인가? 혹시 눈앞에 보이는 것만 보면서 곧 사라질 것들에 대해 집착하고 있지는 않은가? 내 아이를 미래 시대에 필요한 인재로 키우려면 지금 당장 1년짜리 안경을 버리고 10년짜리 안경으로 바꿔 껴야 한다.
많은 아이들이 그동안 대학이라는 가시적인 목표를 바라보며 단거리 뛰기에만 익숙해진 나머지, 정작 어른으로서의 인생을 시작해야할 대학이라는 출발점에 와서는 달리기를 멈춰버린다. 인생이라는 긴 마라톤을 뛸 힘을 잃어버리는 것이다. 
‘Why’를 묻지 않고 ‘No’를 못하는 순한 양으로 길러진 아이들은 변화에 도전하지 못한다. 누군가 만들어 놓은 길을 따라가는 것에는 익숙하지만 이들에게는 자신의 길을 창조할 수 있는 용기와 자유가 없다.
흔들리는 시대일수록 흔들리지 않는 내가 필요하다. 변화의 바람에 맞서 뿌리를 든든히 내리고, 내면에 ‘자기’라는 확실한 나침반을 가진 아이가 되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이가 아닌 부모가 먼저 미래 교육의 변화에 대해 선행 학습을 해야 한다. 성장의 동력이 되는 자기력, 기계에 맞설 인간력,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창의융합력, 똑똑한 우리가 되는 협업력, 지속 가능한 평생 배움력, 이 다섯 가지는 바로 아이의 미래력을 키우는 미래 교육의 핵심 코드다. 교육 혁신 전문가인 김지영 박사가 쓴 이 책은 미래 교육의 방향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미래력을 가진 아이들로 키울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시한다.

 

 

댓글 (3)

  • 바니푸푸2016-12-30 16:30

    제목 좋은데요~~~ 어려운 시기지만 대박치시길 바랍니다.

  • 달그림2016-12-30 18:30

    책 너무 기대되네요. 저도 꼭 구매해서 보겠습니다~대박 2017하세용

  • 한글영어2016-12-31 10:11

    책 디자인이 정말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출처: 2016-12-29 14:11 | 소울하우스 | [다섯 가지 미래 교육 코드] 소울하우스

태그: 소울하우스, 미래교육코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