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진심이 필요한 때! <진심으로 산다>

지은이 호리에 다카후미

옮긴이 류두진

크기 128×188×15mm

쪽수 224

분야 국내도서>자기계발>처세술/삶의 자세

발행 20161122

발행처 비빔북스

정가 13,800

 

 

책 소개

 

일본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일본 오리콘 차트 2016년 상반기 신서 부문’ 1

일본 오리콘 차트 2016년 상반기 비즈니스 부문’ 3

일본 닛판 선정 2016년 상반기 신서·논픽션 부문’ 1

일본 도한 선정 2016년 상반기 신서·논픽션 부문’ 2

 

이 책 <진심으로 산다>를 통해 저자 호리에 다카후미 씨는 앞날이 불안해 새로운 도전을 망설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자신이 몸소 실천해 온 것처럼 진심으로살면 두려울 것이 없으며, 새로운 도전 또한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 책은 일본에서 30만 부 넘게 팔리면서 2016년 상반기 오리콘 차트 신서 부문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를 만큼 독자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았다.

 

 

출판사 리뷰

 

당신은 진심으로 살고 계신가요?

 

대기업의 시스템 운영 부서에서 16년째 일하고 있는 조 차장은 출근하는 하루하루가 고통의 연속이다. 입사 초기의 열정과 자부심은 사라진 지 오래고, 프로젝트를 끝내고 나서의 보람 따위도 더는 느끼지 못한다. 대기업 특유의 사내 정치에는 신물이 날 지경이다. 진급을 위해서는 끝없이 선배와 상사들의 비위를 맞춰야 하고, 그놈의 인사 고과는 인간적인 실수조차 용납하지 않는다. 4년 동안 끊었던 담배를 2년 전부터 다시 피우고 있는 그였다.

참고 견디면 행복해질 거라 믿고 지금껏 견뎌 왔는데, ‘언제까지 버틸 수 있을까?’라는 의문에 휩싸인 요즘이다.

 

큰 회사에 다니든, 작은 회사에 다니든, 누구나 느껴 봤을 만한 고민이다.

일본 벤처기업의 신화’, ‘IT업계의 총아라고 불리며 호리에몽이라는 애칭으로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호리에 다카후미는 이 책 진심으로 산다에서 이렇게 말한다.

 

, 당신은 진심으로 살고 있는가? 자신이 생각한 것을 전하고, 자신이 진심으로 하고 싶은 것에 몰두하며, 자신의 마음을 정면으로 마주 대하고 있는가?

 

시간은 누구에게나 유한하다. 지금 앞날이 불안하다고 꽁무니를 빼고 있다면, 임기응변식의 변명은 그만두고 지금 바로 한 발짝이라도 앞을 향해 움직이는 편이 낫다. 확실하게 자신의 두 발로 인생을 개척해 나가고 싶다면, 그리고 누군가에게 자기 인생의 결정권을 건네주고 싶지 않다면 말이다.”

 

 

하느냐, 하지 않느냐. 단지 그뿐이다.

 

실패하기 싫으니 하지 않는다.’

나중에 뭔가 안 좋은 소리를 들을 것 같으니 말하지 않는다.’

미움받기 싫으니 태클 걸지 않는다.’

 

이러한 생각들에 저자는 그런다고 무슨 좋은 일이 생긴다는 말인가?”라고 질문한다.

누구나 알고 있겠지만, 세상만사는 좋은지 나쁜지’, ‘0인지 100인지로 딱 나누어떨어지는 법이 없다. 설령 그때 의견이 조금 어긋났다고 해서 상대방까지 싫어지는 것도 아니고, 실패했다고 해서 미래까지 영원히 실패가 이어지는 것도 아니다. 그렇다면 우선 말하고 싶은 것을 말하고, 하고 싶은 것을 하는 편이 훨씬 좋지 않을까?

일본의 국민 로커 야자와 에이키치 씨가 말했듯이, 결국 세상에는 하는 놈하지 않는 놈밖에 없다.

 

하지만 현재 상황이나 주변 사람들의 기분 따위는 무시하고, 무작정 하고 싶은 것을 하라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정말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주변의 걸림돌을 두려워하지 말고, 어떻게 극복하고 해결할 수 있는지를 고민하고 방법을 찾으라는 뜻이다. 쉽게 말해 변명에 파묻혀 이러저러해서 난 할 수 없어.’가 아니라,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할까?’ 하고 한 걸음 내디디는 것이다. 결국, ‘하는 놈이기는 놈이다.

 

번지점프를 떠올려 보자.

TV에서 연예인들이 못 뛰겠어요, 너무 싫어요!”라면서 주저앉아 펑펑 우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는데, 확실히 말해서 번지점프는 누구나 할 수 있다. 그저 뛰기만 하면 된다.

세상일 대부분은 번지점프와 마찬가지다. ‘할 수 없다.’고 생각할 뿐이지 막상 해 보면 누구나 할 수 있다. 오히려 본능적인 공포가 없는 만큼 번지점프보다 훨씬 쉽게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결코, 남에게 휘둘리지 않는 호리에몽식 인생 설명서

 

이 책을 통해 호리에 씨는 앞날이 불안해 새로운 도전을 망설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자신이 몸소 실천해 온 것처럼 진심으로살면 두려울 것이 없으며, 새로운 도전 또한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 책은 일본에서 30만 부 넘게 팔리면서 2016년 상반기 오리콘 차트 신서 부문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를 만큼 독자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았다.

 

유명 경영자의 성공담이나 인생 스토리를 담은 책은 셀 수 없을 만큼 많다. 하지만 국내외 수많은 경영자 중에서도 유례가 없을 정도로 다이내믹하고도 치열한 삶을 살아온 호리에 다카후미는 그저 틀에 박힌 조언을 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진솔한 이야기로 모든 이들에게 귀감이 될 만한 삶의 교훈을 전해 주고 있다.

 

 

지은이 : 호리에 다카후미

1972년 후쿠오카 현 야메 시 출생.

사업가. SNS 주식회사 설립자. 주식회사 라이브도어 전 대표이사 겸 CEO.

도쿄대에 재학 중이던 1996, 23세의 나이에 설립한 인터넷 기업 유한회사 온더엣지(라이브도어의 전신)’2000년 도쿄증권거래소 마더스에 상장되면서 시대의 총아로 떠올랐지만, 2006년 증권거래법 위반 혐의로 도쿄지검 특수부에 체포되어 실형을 선고받고 복역했다.

현재는 자신이 직접 참여하는 로켓 엔진 개발 사업을 비롯해 스마트폰 앱 ‘TERIYAKI’, ‘755(나나고고)’를 제작하는 등 폭넓은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유료 메일 매거진 호리에 다카후미의 블로그에서는 할 수 없는 이야기1만 수천 명의 사용자가 애독 중이다. 2014년에는 회원제 커뮤니케이션 살롱 호리에 다카후미 살롱을 개시했다.

국내 소개된 저서로는 제로, 부자가 될 방법은 있는데 넌 부자가 돼서 뭐하게?등이 있다.

 

 

옮긴이 : 류두진

한국산업기술대학교를 졸업했다. 바른번역 아카데미에서 일어 출판번역 과정 수료 후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한국번역가협회가 주관하는 신인번역 장려상을 수상하면서 본격적으로 번역 세계에 입문했다.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만드는 책의 힘을 믿으며, 독자들에게도 그 기쁨을 전하고자 일본도서 소개와 번역에 매진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98%의 미래, 중년파산, 전설이 파는 법, 반응하지 않는 연습, 머리가 새하얘질 때 반격에 필요한 생각정리법, 3색 볼펜 읽기 공부법, 7번 읽기 공부법이 있다.

 

 

댓글 (1)

  • 오늘행복2016-11-28 17:59

    끌리는 책이네요. 대박나시기 바랍니다.~

출처: 2016-11-28 11:33 | 니오 | 지금은 진심이 필요한 때!

태그:

발행일
카테고리 Book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