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늦게 출간 보고합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재출간이겠네요. 작년에 적은 부수로 일단 냈다가

1쇄 소진 후 표지와 내용을 좀 고쳐서 이번에 개정판을 냈습니다.

저자 스콧 터로야 너무나 유명한 베스트셀러 작가고,

책 자체도 거의 고전에 반열에 오른 장기 스테디셀러라,

저 같은 1인 출판사가 감당할 수 있을지도 조금 걱정입니다.

마케팅이 제일 큰 산인데 어떻게 넘어야 할 지 좀 막막하네요.

페이스북 중심으로 어떻게든 해보려고 합니다.

아무튼 책공장에서 많은 도움 받아서 낸 책이니 보고 드립니다.

하버드 로스쿨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지는가?
그 신화적인 첫해의 이야기, [One L]

법정소설의 대가 스콧 터로가 선보이는
고뇌와 열정의 심리보고서

하버드 로스쿨 이야기 [One L]이 [하버드 로스쿨]로 새롭게 번역되었다. 법정소설의 대가인 작가 스콧 터로가 1977년에 출간한 이 책은 4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로스쿨 지망생의 필독서로 꼽히는 현대의 고전이다.

1975년, 스탠퍼드에서 문예창작을 가르치던 스물 여섯의 강사 스콧 터로는 법에 대한 개인적 흥미에 끌려 안정적인 전임강사 지위를 버리고 하버드 로스쿨에 진학한다. 최고의 명문 하버드 로스쿨의 일원이 되었다는 기쁨도 잠시. 화려한 경력과 우수한 두뇌를 자랑하는 동급생들에 기가 죽고, 벅찬 학업 부담과 생소한 법 공부의 난해함에 매일이 괴롭다. 무엇보다 그를 힘들게 하는 것은 계약법 교수 루돌프 페리니. 로스쿨 특유의 “문답식 교수법”으로 학생을 밀어붙이는 그 때문에 교실은 매번 공포에 빠져드는데…

원제 [One L]은 로스쿨 1년차를 뜻하는 용어다. 로스쿨에서는 가장 힘든 시기로 알려진 이 첫 1년의 이야기를 작가 특유의 지적이고 섬세한 필치로 그려내고 있다. 청춘의 정거장을 통과하는 젊은 지성의 고뇌와 열정, 그리고 명문 하버드 로스쿨의 다양한 면모를 그려낸 이 책은 이야기의 즐거움과 더불어 바래지 않는 배움의 열정을 우리에게 전달해준다.

저자 : 스콧 터로(Scott turow)

스콧 터로는 미국 최고의 법정소설 작가다. 스탠퍼드 대학에서 문예창작을 가르치다가 하버드 로스쿨에 진학, 졸업 뒤에는 시카고의 연방검찰청에서 검사로 일했다. 재직 중 쓴 소설인 [무죄추정](1987)이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가 되어 일약 최고의 작가로 떠올랐다. 그 후 검사를 퇴직하고 변호사로 일하면서 일련의 법정소설을 출간했다.

그의 작품은 특유의 지적이고 감성적인 문체와 더불어, 법정 내부의 양상을 밀도 있고 탁월하게 그려내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무죄추정] 외의 대표작으로는 [이노센트], [사형판결], [증명부담] 등이 있다. 2003년에는 사형제도를 다룬 논픽션인 [극단의 형벌]을 펴내기도 했다. 그의 책은 세계적으로 2,500만권이 팔렸으며 20여 개의 언어로 번역되었다. 60세가 넘은 지금도 로펌에 재직하면서 창작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이 책 [하버드 로스쿨](원제 : One L]은 그가 1977년 하버드 로스쿨을 졸업하면서 펴낸 책으로, 엘리트의 산실 하버드 로스쿨의 내밀한 실제 이야기를 그려내어 큰 화제를 불렀으며, 지금까지도 끊임없이 읽히는 현대의 고전으로 자리잡았다. 

 

프롤로그 _ 008

추천의 글 _ 012

등록/적을 만나다 _ 019

9월과 10월/법을 사랑하기를 배우다 _ 131

12월과 1월/시험(1차) _ 203

2월과 3월/버티기 _ 235

4월과 5월/시험(최종) _ 305

에필로그 _ 346

후기 _ 349

댓글 (3)

  • 씨에이치피앤씨한충희2016-09-07 00:25

    만드는것보다 판매가 힘든게 사실이지만.. 시간을 조금더 투자하셔서 저가 마케팅을 집중해보시는게 좋을듯 싶어요.. 페이스북만 가지고는 파급효과가 너무도 적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요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도 좋지만 고전이긴합니다만.. 블로그마케팅쪽도 신경을쓰셔야할것 같아요.. 파워블로거이런 알바를 채용하라는 뜻은 아닙니다. ㅋㅋ

    힘내시고 화이팅하십시요^^

  • 보통씨2016-09-07 12:32

    재미있어 보입니다. 좋은 결과 기원합니다.

  • 왕토끼22016-09-21 15:36

    제목으론 보고싶은 책이네요 ^^

출처: 2016-09-06 21:28 | 둔스베리 | 뒤늦게 출간 보고합니다.

태그:

발행일
카테고리 Book

댓글 남기기